
최근 몇 년 새 생성형 인공지능이 비약적으로 발전했고, 학업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.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다 보니, 한 학기를 지날 때마다 그 방법론도 계속 바뀌었다.창과 방패의 싸움과 같이, 학교에서는 생성형 AI를 이용해 과제를 작성하는 것을 막기 위한 검사 장치를 운용하고 있어, 학생으로서 더 나은 방법을 계속 찾아야 한다.(물론 생성형 AI를 사용하지 않고 처음부터 끝까지 글을 짓는 훈련을 하는 것도 좋지만, 그보다는 적극적으로 AI를 활용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미래지향적이고 실용적일 것이다.) 이번에 보고서를 쓸 일이 있어서 다음과 같은 흐름으로 시도했다. 1. 교안 전처리학교 차원에서 교안 형식이 통일돼 있지만 과목별로 차이가 있다. 요즘은 교안에서 특정 내용을 쉽게 찾지 못하게 하려고 일..